기아 스토닉 가격 및 가격표

이번 포스팅에서는 차종별 기아 스토닉 가격, 트림별 기아 스토닉 가격, 옵션별 기아 스토닉 가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기아 스토닉 가격

 

기아자동차의 초소형 SUV, 기아 스토닉

기아 스토닉 가격기아 스토닉 가격기아 스토닉 가격
기아 스토닉 가격기아 스토닉 가격기아 스토닉 가격

 기아 스토닉은 기아차에서 17년부터 생산하고 있는 초소형급 SUV 차량입니다. 기아 스토닉은 현대차 HB2X와 i20, 그리고 베뉴와 동급의 초소형급의 자동차입니다. 분류 자체는 SUV로 분류되고 있지만, 초소형급이라 크기가 작다보니 사람들에게는 SUV라기보단 크로스오버 자동차라고 인식되고 있습니다. 크로스오버 자동차란 RV와 승용차의 장점을 합쳐놓은 퓨전 자동차를 의미하는 자동차 용어입니다. 그리고 차량명인 스토닉(Stonic)은 빠르다는 뜻의 영어 단어인 speedy와 으뜸음을 뜻하는 영어단어 tonic의 합성어로, 초소형급 SUV 시장의 선두주자가 되겠다는 목표가 담겨있기도 합니다.

 

 

기아 스토닉이 매력적인 이유

기아 스토닉 가격기아 스토닉 가격기아 스토닉 가격
기아 스토닉 가격기아 스토닉 가격기아 스토닉 가격

 기아 스토닉의 장점은 굉장히 많지만 그 중에서 무엇보다 스토닉 출시 당시 슬로건으로 내걸었던 '역대급 가성비'입니다. 같은 소형급 SUV 중 1, 2위를 다투는 현대 코나는 국내 소형급 SUV 중에서는 가장 비싼 가격으로 출시했었는데 대신 가격대비 훨씬 좋은 스펙을 강조하며 비싸고 좋은 자동차로 소형 SUV 1위로 자리매김하려고 시도했습니다. 이러한 현대 코나와는 정반대의 전략으로 굉장히 저렴한 가격을 강조하는 전략을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나쁘지 않은 디자인과 국내 소형 SUV 시장에서 유일하게 1,800만원 대의 가격을 갖고 있으며, 고출력대비 17km/L라는 준수한 연비, 그리고 안정성에 초점을 맞춘 옵션과 차량 세부 디자인도 기아 스토닉의 장점입니다. 뿐만 아니라 스토닉은 20~30대에게 어필되는 역동적이며 세련된 스타일의 도심형 디자인이기도 합니다. 또한 차체가 작다보니 달리고 서는 것이 쉬워 민첩하고 경쾌한 느낌을 줍니다.

 

 

기아 스토닉 가격 - 모델 & 트림 요약 및 추천차량

기아 스토닉 가격 - 모델 및 트림 요약

기아 스토닉 가격

기아 스토닉은 자동변속기의 가솔린 모델로 1가지 라인업이 있습니다. 가솔린 엔진은 카파 1.4 가솔린 엔진과 카파 1.0 T-GDi 가솔린 엔진이 있습니다.

 

기아 스토닉 가격

 기아 스토닉은 앞서 말했듯 한 가지 모델이 있고, 한 모델에 5개의 트림이 있습니다. 따라서 총 5개의 기아 스토닉 차종이 선택가능합니다. 위 이미지는 5개의 기아 스토닉 차종에 대한 기아 스토닉 가격입니다. 카파 1.4 가솔린 엔진에서는 가격 순서대로 디럭스, 트렌디, 프레스티지의 트림이 있으며 1,655만원부터 2,090만원까지 가격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이 중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추천 모델은 카파 1.4 가솔린 트렌디 모델입니다. 카파 1.0 T-GDi 가솔린 모델의 경우 가격 순서대로 트렌디, 프레스티지 트림이 있으며 1,950만원부터 2,205만원까지 있습니다.

 

기아 스토닉 가격

 기아 스토닉의 1가지 모델 총 5개의 트림의 기아 스토닉 차종이 있습니다. 두 종류의 엔진 중에서는 카파 1.4 가솔린 엔진이 가장 인기가 많았으며, 트림을 포함하면 기아 카파 1.4 가솔린 트렌디 트림이 가장 인기가 많았습니다. 기아자동차에서 전체 판매량이 많은 순서대로 기아 스토닉 추천 차량 1위부터 3위까지 뽑았는데, 그 결과가 위 이미지와 같이 기아 스토닉 카파 1.4 가솔린 트렌디 모델이 전체 판매량의 31%를 차지하고 있어서 추천 차종 1위를 기록했습니다.

 

 

차종/트림/옵션 별 기아 스토닉 가격 정리

- 1.4 가솔린 / 1.0 가솔린 터보

트림별 기아 스토닉 가격 정리

기아 스토닉 가격
기아 스토닉 가격
기아 스토닉 가격

 위 이미지는 1.4 가솔린 모델과 1.0 가솔린 터보 모델의 트림별 기아 스토닉 가격입니다. 디럭스 트림은 판매가격이 1,655만원, 공급가격은 1,504만원입니다. 트렌디 트림은 판매가격이 1,835만원, 공급가격은 1,668만원입니다. 프레스티지 트림은 판매가격이 2,090만원, 공급가격은 1,900만원입니다. 각 트림별 주요기본품목은 파워트레인, 외관, 안전, 내장, 시트, 편의, 인포테인먼트 별로 위 이미지와 같으며, 선택품목 옵션은 우측과 같습니다.

 

트림별 옵션 및 주요품목

기아 스토닉 가격

 위 이미지는 1.4 가솔린, 1.0 가솔린 터보 모델의 기아 스토닉 가격 중 트림별 옵션입니다. 추가 가능한 옵션으로는 드라이브 와이즈, 컨비니언스, 스타일, 7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UVO 내비게이션 PACK 등이 있으며, 각 옵션별 주요품목은 위와 같습니다.

 

 

기아 스토닉 주요제원

기아 스토닉 가격기아 스토닉 가격
기아 스토닉 가격

 

기아 스토닉 색상 및 커스터마이징

기아 스토닉 가격
기아 스토닉 가격

 

'자동차 가격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쏘렌토 가격  (0) 2020.01.28
기아 니로 전기차 가격 및 보조금  (0) 2020.01.27
기아 스팅어 가격  (0) 2020.01.24
기아 레이 가격표  (0) 2020.01.19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  (0) 2020.01.18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