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레이 가격표

 이번 포스팅에서는 하이브리드 차량을 포함하여 차종별 기아 레이 가격표, 트림별 기아 레이 가격표, 옵션별 기아 레이 가격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기아 레이 가격표

 

세단 + SUV의 크로스오버 자동차, 기아 레이

기아 레이 가격표기아 레이 가격표기아 레이 가격표
기아 레이 가격표기아 레이 가격표기아 레이 가격표

 기아 레이는 기아자동차에서 생산하는 경차인데, 한국 자동차 시장에서 큰 의미를 가지는 차량입니다. 그것은 바로 우리나라 최초로, 그리고 유일한 경차급의 크로스오버 자동차라는 것입니다. 크로스오버 자동차(Crossover Utility Vehicle, CUV)란 승용차와 RV의 장점이 접목된 퓨전 자동차입니다. 자동차명인 레이(Ray)는 영어로 빛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기아 레이는 현대 아토스를 계승하며 국산차로는 두번째 박스카형 경차입니다. 그리고 경차이지만 공간 활용도를 최대한 높이기 위해서 법이 허락하는 선에서 경차 기준으로 최대한의 공간을 크게 활용한 차량입니다.

 

 

공간 활용도 최상급 박스카형 경차, 기아 레이 장점들

기아 레이 가격표기아 레이 가격표기아 레이 가격표
기아 레이 가격표기아 레이 가격표기아 레이 가격표

 기아 레이는 장단점이 뚜렷한 자동차입니다. 키를 최대한 위로 늘리고 바퀴 간격도 앞 뒤로 늘렸더니 실내 공간이 경차라고 믿기 힘들 정도로 굉장히 넓어졌습니다. 중형급 차량에 뒤지지 않는 헤드룸과 레그룸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넓은 공간 내에서 시트 포지션도 알맞습니다. 경차의 경우 크기가 작아서 2열을 포기하는 것이 보통인데, 기아 레이는 2열이 하이라이트인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넓은 공간 때문에 주행 및 동력성능 측면에서는 단점 또한 명확합니다. 파워트레인 자체는 78마력, 9.6km.g의 토크로서 밀리지 않는 수치이지만 레이 자동차 무게와 크기 때문에 체감과 성능이 만족스럽진 않다는 평가가 내려져 있습니다.

 

 

기아 레이 가격표 - 모델 & 트림 요약 및 추천차량

기아 레이 가격표 - 모델 및 트림 요약

기아 레이 가격표기아 레이 가격표

기아 레이는 1.0 가솔린 모델과 1.0 가솔린 밴 모델로 두 가지 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아 레이 가격표
기아 레이 가격표

 기아 레이는 앞서 말했듯 두가지 모델이 있으며, 각 모델에 3개의 트림이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총 6개의 기아 레이 차종에 대한 기아 레이 가격표입니다. 기아 레이 1.0 가솔린 모델에서는 가격 순서대로 스탠다드, 럭셔리, 프레스티지 트림이 있으며 1,350만원부터 1,570만원까지 가격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이 중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추천 모델은 레이 1.0 가솔린 프레스티지 모델입니다. 기아 레이 1.0 가솔린 밴 모델 역시 가격 순서대로 스탠다드, 럭셔리, 프레스티지 트림이 있으며 1,260만원부터 1,345만원까지 가격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기아 레이 가격표

 기아 레이의 총 6가지 차종 중에서 1.0 가솔린 프레스티지 트림이 가장 인기가 많았습니다. 기아자동차에서 전체 판매량이 많은 순서대로 레이 추천 차량 1위부터 3위까지 뽑았는데, 그 결과가 위 이미지와 같이 기아 레이 1.0 가솔린 프레스티지가 전체 판매량의 50%를 차지하고 있어서 추천 차종 1위를 기록했습니다.

 

 

차종/트림/옵션 별 기아 레이 가격표 정리

트림별 기아 레이 가격표 정리

기아 레이 가격표
기아 레이 가격표
기아 레이 가격표

 위 이미지는 기아 레이 1.0 가솔린 모델 가격표입니다. 기아 레이 1.0 가솔린 모델 스탠다드 트림은 판매가격이 1,350만원, 공급가격은 1,227만원입니다. 기아 레이 1.0 가솔린 모델 럭셔리 트림은 판매가격이 1,470만원, 공급가격은 1,336만원입니다. 기아 레이 1.0 가솔린 모델 프레스티지 트림은 판매가격이 1,570만원, 공급가격은 1,427만원입니다. 각 트림별 주요기본품목은 파워트레인, 외관, 안전, 내장, 시트, 편의, 인포테인먼트 별로 위 이미지와 같으며, 선택품목 옵션은 우측과 같습니다.

 

기아 레이 가격표
기아 레이 가격표

 위 이미지는 기아 레이 1.0 가솔린 밴 모델 가격표입니다. 기아 레이 1.0 가솔린 모델 밴 스탠다드 트림은 판매가격이 1,260만원, 공급가격은 1,145만원입니다. 기아 레이 1.0 가솔린 밴 모델 럭셔리 트림은 판매가격이 1,300만원, 공급가격은 1,181만원입니다. 기아 레이 1.0 가솔린 밴 모델 스페셜 트림은 판매가격이 1,345만원, 공급가격은 1,222만원입니다. 각 트림별 주요기본품목은 파워트레인, 외관, 안전, 내장, 시트, 편의, 인포테인먼트 별로 위 이미지와 같으며, 선택품목 옵션은 우측과 같습니다.

 

 

트림별 옵션 및 주요품목

기아 레이 가격표

 위 이미지는 기아 레이 가격표 중 트림별 옵션입니다. 추가 가능한 옵션으로는 버튼시동 PACK, 드라이브 와이즈, 스타일, 컨비니언스, 멀티미디어 패키지 l, 멀티미디어 패키지 ll, 스페셜 PACK 등이 있으며, 각 옵션별 주요품목은 위와 같습니다.

 

 

기아 레이 주요제원

기아 레이 가격표
기아 레이 가격표

 

기아 레이 옵션 및 커스터마이징

기아 레이 가격표
기아 레이 가격표기아 레이 가격표
기아 레이 가격표
기아 레이 가격표

 

'자동차 가격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아 스토닉 가격 및 가격표  (0) 2020.01.26
기아 스팅어 가격  (0) 2020.01.24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  (0) 2020.01.18
기아 셀토스 가격  (0) 2020.01.15
스포티지 가격표 정리  (0) 2020.01.14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