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하이패스 사용내역을 조회하는 방법과 출력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하이패스 사용내역하이패스 사용내역하이패스 사용내역
하이패스 사용내역하이패스 사용내역하이패스 사용내역

 하이패스(Hi-pass)는 우리나라의 고속도로 및 유료도로에서 통행료를 정차하지 않고 무선 통신으로 지불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존의 톨게이트를 생각하며 수많은 차량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광경을 떠올립니다. 톨게이트를 지날 때 정차해서 결제하고 거스름돈을 받는 과정은 사실 비효율적이고 불편한 방법이었으며, 고속도로에서 교통체증을 유발하는 요인이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해서 최근에는 모든 차량들이 하이패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으로 결제되는 하이패스 시스템 상 많은 사람들이 매번 결제금액은 얼마인지, 잘 결제되고 있는 것인지 잘 모르고 있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하이패스 사용내역을 확인해야 할 필요는 있습니다. 그래서 간편하게 하이패스 사용내역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방법 1 - 하이패스 홈페이지 접속

하이패스 사용내역
하이패스 사용내역
하이패스 사용내역
하이패스 사용내역

 아무 포털사이트에 접속하여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혹은 '하이패스 사용내역'이라고 검색합니다.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이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이라는 하이패스 사이트가 나오는데 이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현재 포스팅 하단에 접속할 수 있는 링크를 남겨드리겠습니다. 아래 링크로 접속하여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방법을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방법 2 - 하이패스 홈페이지 회원가입

하이패스 사용내역
하이패스 사용내역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입니다. 여기서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뿐만 아니라 주차장 이용내역,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 단말기 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들을 이용하기에 앞서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홈페이지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로그인 방법에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 하는 방법이 있고, 직접 회원가입을 진행한 후 로그인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방법 2-1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홈페이지 회원가입

하이패스 사용내역하이패스 사용내역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보이는 회원가입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이미지의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서 본인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면 (보통 개인 회원 본인인증),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본인인증 방법을 선택하게 됩니다. 아이핀 인증, 휴대폰 인증, 신용카드 인증 세 가지 방법 중 선택하여 순서대로 진행하면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방법 2-2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홈페이지 공인인증서 로그인

하이패스 사용내역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보이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이미지의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로그인을 클릭하면 공인인증서 선택 및 비밀번호 입력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방법 3 -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하이패스 사용내역
하이패스 사용내역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보이는 여러가지 서비스들 중 하이패스 사용내역 - 사용내역 조회를 클릭하여 사용내역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본인 공인인증서와 연결되어있고 하이패스 결제했던 카드사와 카드번호를 선택하고, 조회기간과 출력건수 등을 선택하고 아래의 조회를 클릭합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하이패스 사용내역

 그러면 위와 같이 설정한 내용에 맞는 사용내역이 나열되게 됩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 인쇄, 엑셀 출력, 영수증 전체 출력, 영수즌 선택 출력을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이 생깁니다. 필요에 맞게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영수증 전체, 혹은 일부, 혹은 엑셀 데이터로 출력이 가능하게 됩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하이패스 사용내역

 필요한 정보를 얻지 못했거나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하이패스 통합 서비스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여기까지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방법과 출력 방법까지 살펴보았습니다. 그리고 하이패스를 사용하지만 사용내역을 자주 확인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위 방법대로 간단하게 확인가능하니 한번씩은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하이패스 통합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는 서비스들 중 통행료 관련 서비스들은 아래 하이패스 통행료 서비스 앱을 통해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 이 점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